하우스 오브 반스 10주년 기념 아카이브북
<하우스 오브 반스 – 수많은 벽의 이야기들>
‘하우스 오브 반스’의 풍부한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200여 페이지에 이르는 아카이브북 선보여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하우스 오브 반스(House of Vans)’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아카이브북 <하우스 오브 반스 – 수많은 벽의 이야기들(House of Vans - If These Walls Could Talk>을 선보인다.
‘하우스 오브 반스’는 브랜드 반스가 뿌리를 둔 네 가지 문화 - 액션 스포츠, 뮤직, 아트, 스트리트 컬처를 통해 창조적인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아카이브북은 지난 10년 동안 음악, 예술, 스케이트보드를 모두 아우르는 공간으로 사랑받아 온 ‘하우스 오브 반스’의 풍부한 역사를 연대기 형식으로 담아낸 기록물이다.
“지난 10년 동안 하우스 오브 반스는 모든 형태에서 마법처럼 존재해 왔습니다. 종종 모방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결코 복제되지 않는 유니콘과 같습니다. 오픈 마이크 MC부터 모스 데프(Mos Def), 아이들을 위한 스케이트보드 클리닉, 프로 라이더의 퍼포먼스, 고전적인 록 밴드인 텔레비전(Television)과 블론디(Blondie), 현대적인 밴드인 스피디 오티즈(Speedy Ortiz)와 불리(Bully)의 공연, 또 겨울철 코트 기부 행사부터 하우스 파티까지, 하우스 오브 반스는 현존하는 어떤 다른 플랫폼보다 멋진 추억을 더 많이 만들어 내고…더 큰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 반스 글로벌 디렉터 더그 팔라디니(Doug Palladini) 서문 발췌
서울, 뉴욕, 런던, 시카고, 토론토, 베를린, 상하이, 상파울루, 그리고 오스틴에 이르기까지 세계 곳곳에서 팝업 형태로 선보이기도 한 ‘하우스 오브 반스’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목적지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왔다. ‘하우스 오브 반스’의 글로벌 무대는 메탈리카(Metallica), 퍼블릭 에너미(Public Enemy), 나스(Nas), 푸 파이터스(Foo Fighters), 앤더슨 팩(Anderson .Paak), 블론디(Blondie)와 같은 전설적인 뮤지션과 아이콘이 함께 했고, 전 세계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와 스케이트 레전드들이 장식하며 언제나 지역사회 커뮤니티와 팬들을 위한 유일무이한 이벤트를 꾸며왔다.
‘하우스 오브 반스’는 진보적인 예술과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세계적인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선보여 왔다. 이번 신간에는 뉴욕 브루클린 지역에서 처음 선보였던 상징적인 반스 하우스 파티 이벤트와 함께 공연 아티스트를 깊이 있게 다룬 특집 기사, 최고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 워크숍 그리고 설치 미술 및 벽화에 대한 배경 이야기 등 당시 ‘하우스 오브 반스’ 이벤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다양한 지역에서 펼쳐지는 ‘하우스 오브 반스’는 팬과 관중의 열광적인 에너지는 물론 각 장소가 지닌 고유한 문화에서 느껴지는 생동감과 활력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 책에는 이러한 느낌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하우스 오브 반스’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오프 더 월(Off The Wall)’ 정신과 창의성 그리고 영감을 공유하기 위해 스케이트 기물부터 설치 미술, 워크숍, 콘서트 무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현했다. ‘하우스 오브 반스’ 10주년 기념 아카이브북, <하우스 오브 반스 – 수많은 벽의 이야기들>은 반스 공식 홈페이지(Vans.com/family)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된다.
이 밖에도 ‘하우스 오브 반스’의 최신 소식 및 프로그램, 이벤트에 관한 내용은 공식 소셜 채널 @houseofvans, @houseofvansldn, @houseofvanschi에서 확인할 수 있다.